• 학회소개
  • 설립목적

     

     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날로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e-비즈니스 분야의 연구를 통하여 국내외 학술 및 사회적 발전과 e-비즈니스 산업을 비롯한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회원 상호간의 친목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특히, 전자무역과 같은 국제적인 e-비즈니스의 정책과 전략 및 기술과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과제와 대응방안을 연구하고 아울러 회원들과의 유대강화를 통한 산학연계활동의 적극적인 개발을 유도하는 등 시장 지향적인 이론과 실무에 대한 다양한 연구방향을 종합적으로 추진한다.